출처는 최초 소용돌이와 질주 프레임을 토론했던 유럽 공홈에 포럼이구요.(http://eu.battle.net/d3/en/forum/topic/4902400739)
WHIRLWIND MECHANICS
5. When dual-wielding:
a) WW alternates between weapons to deal damage beginning with the weapon you are about to swing before using WW
b) WW tick frequency depends on the weapon you are about to swing not the weapon you swung before using WW (exact opposite of Sprint)
c) WW fury cost per tick (for the whole duration of WW until you stop spinning) depends on the weapon you are about to swing before using WW. It does not alternate between the weapons and their individual WW fury cost.
짧은 영어지만
대충 내용은
a. 소용돌이는 쌍수시 번갈아 때리는데 첫 타격은 다음 타격할 차례의 무기(최초는 주무기, 소용돌이 시전 전에 타격한 다음 무기 즉 타격할 차례의 무기)를 시작으로 번갈아 때림.
b. 소용돌이의 공속 프레임은 다음타격할 차례의 무기에 따름(양쪽 무기의 공속옵션이나 초공횟수가 다를때 유의미함. 불카쌍수이고 공속옵션을 양쪽 동일하게 셋팅한다면 무의미)
c. 소용돌이의 분노소모 역시 다음타격할 차례의 무기 소용돌이가 시작하면 그 무기 프레임 틱수에 따라 분노가 소모됨.(다음 타격차례의 무기가 빠른무기라 프레임구간이 낮을수록 분노소모 증가)
쉽게, 쌍수무기 어느쪽에도 따를수 있으나, 다음 타격차례의 무기에 따른다.
질주는 주무기에 따릅니다.
글 꾸며서 이쁘고 길게 쓰는 재주는 없어서 짧게 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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